교육
★★2024학년도 1학기 인준 논문 및 개별연구과제 제출 안내(6.10.(월)~7.5.(금))★★
2024학년도 1학기(2024년 8월 22일 졸업예정자) 논문 심사합격자의 인준논문 제출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책자(인쇄본)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전자파일만 제출하고 관련 서류(인준지 원본 등)만 방문 제출합니다.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이 심사용 제본을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제작하기 바랍니다.
1. 논문 심사 결과 클래스넷 입력(심사위원이 직접 입력)
가. 대상자 : 심사대상자 전원
나. 입력기한 : 2024. 6. 24.(월)까지
다. 심사포기자는 교학팀에 '포기원'을 접수함, 심사료 환불 없음(양식 바로가기(클릭))
2. (도서관홈페이지) 인준논문 및 개별연구과제 원문 업로드
※ 인쇄본(완제본)은 도서관으로 제출 하지 않고 원문 파일만 업로드함
가. 기간 : 6. 10.(월) ~ 7. 5.(금) (기한 엄수)
나. 업로드 방법 : 도서관 dCollection 홈페이지에 업로드함
다. 업로드 서류
1) 원문 파일 | PDF로 제출 |
2) 심사위원 전원의 도장 또는 서명이 포함된 인준지 스캔본 | PDF로 제출 |
3. (소속 학과 행정실) 관련 서류 제출 (※ dCollection 업로드 이후 서류 제출)
가. 기간 : 6. 10.(월) ~ 7. 5.(금) (기한 엄수)
- 제출 가능 시간 : (일반, IDAS) 평일 9:00 ~ 17:30
(특수) 평일 11:00 ~ 19:30
* 12:00 ~ 13:00 점심시간, 주말·공휴일, 6.27(목) 휴무
- 위치 : (서울캠퍼스) 홍문관 521호 (IDAS) 예문관 209-1호 (공연예술/패션대학원) 대학로 교육동 403-3호
(세종캠퍼스) 가온관 A동 211호
나. 제출 서류
1) 심사위원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된 인준지 원본 | |
2) 저작권 동의서(dCollection) | dCollection에서 출력함 (첨부파일 1 참고) |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 지도교수 승인 후 클래스넷 출력 - 학생 본인 서명 (이미 지도교수 승인 후이므로, 교수님 서명은 불필요) |
4) 카피킬러결과보고서(책임지도 교수와 학생 본인 서명) 4-1) (*영어 논문 작성자만) Turnitin 검사 결과 확인서, 디지털 수령증, 독창성 보고서 추가 제출 | 책임지도 교수와 학생 본인 서명 (첨부 파일 참고) *영어 논문 작성자는 Turnitin 검사 결과 확인서(책임지도교수, 본인 날인 필수), 디지털수령증(Turnitin 사이트 출력), 독창성보고서(Turnitin 사이트 출력) 추가 제출 - 관련 공지 클릭 |
5) 취업통계설문지(석사 - 1종 / 박사 - 2종) | [박사 – 2종] 1)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설문지 URL 실시 후 설문완료증 제출 2) 고등교육기관 취업통계조사 설문 URL 접속하여 설문조사 참여(제출서류 없음) [석사 – 1종] 1) 고등교육기관 취업통계조사 설문 URL 접속하여 설문조사 참여(제출서류 없음) |
6) (심사 이후 논문 제목을 변경한 경우에만 제출함) 논문 제목 변경원 | 논문 심사위원 전원 승인 처리 후 클래스넷 출력 ★ 논문제목 변경시 관련 서류 재출력하여 제출함 |
* dCollection에서 저작권동의서/제출확인서 출력방법, 클래스넷에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제목변경원 출력방법은 첨부파일 1 안내사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표절검사보고서 양식은 카피킬러시스템에서 '기본보기'로 출력하여 본인의 소속, 학번, 이름 및 책임지도교수 서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준 서명 받을 때 같이 받아오세요.)
** 논문 작성 체제 등은 안내 책자 참조(55페이지부터) : https://ibook.hongik.ac.kr/Viewer/4AHWPI5ZRM61
4. 제출 서류 출력 방법(심사합격자에 한해)
가. 저작권동의서/제출확인서 : 원문 업로드 후 논문제출 처리완료된 후(최소 24시간 소요) dCollection에서 출력함
나.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 지도교수가 '연구윤리서약'을 승인하면 클래스넷에서 출력할 수 있음
(출력본에 학생 서명하여 제출함)
다. 논문 제목 변경(심사결과 입력 전까지는 별도 절차 없이 학생클래스넷에서 변경함)
- 심사위원 전원이 심사결과를 교수 클래스넷에 입력한 이후, 제목이 변경되는 경우
1) 심사합격자가 '대학원생 클래스넷'에서 제목을 변경하고 변경사유를 입력함 (변경사유 칸 생김)
2) 심사위원(지도교수) 전원이 ‘교수 클래스넷’에서 그 내용을 확인하고 승인 처리함
3) 그 이후 학생 클래스넷에서 [제목변경원] 출력 링크가 보임
※ 인준논문의 논문 제목(부제 및 영문제목 포함)은 학생 클래스넷 상의 최종제목과 반드시 일치하여야 함
※ 반드시 영문 제목을 병기하여야 함 (증명서 발급, 원문 열람 서비스 등에 필요)
5. 유의사항
가. 학위논문은 반드시 공개함이 원칙임. 다만 특허출원 또는 심사, 군사 상 비밀 등의 사유로 공개를 유예하는 경우 논문심사위원 전원의 확인을 받아 최대 1년 간 유예할 수 있음(자료실 양식 참조(클릭시 이동))
나. 인준논문 및 개별연구과제보고서 제출 이후에는 일체 수정 또는 교체할 수 없음. 인준 시 최종적으로 수정사항 보완 여부, 사진이나 자료를 사용함에 있어 허락을 득했는지 여부, 각종 통계 및 도표 등을 포함한 내용 오류, 오탈자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기 바람
붙임 1.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 1부
2. 제출서류 출력 방법 1부
3. 카피킬러 사용법 1부
4. Turnitin Confirmation Report(양식) 1부. 끝.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