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래킹 가이드 북> 출간, 영상커뮤니케이션대학원 영상디자인전공 김지윤 교수
영상커뮤니케이션대학원 영상디자인 전공 김지윤 교수가 <아이트래킹 가이드 북>을 출간하였다.
시청자는 홈쇼핑 채널의 자막을 과연 얼마나 볼까?
유권자는 후보자의 선거 포스터를 볼 때 무엇을 먼저 볼까?
소비자는 유명 연예인이 등장하는 광고에서 제품을 얼마만큼 볼까?
눈의 움직임은 사람의 인지 활동을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단서가 된다.
사람은 거짓으로 좋다고 이야기할 수 있으나, 눈의 움직임은 능동적, 자동적, 비의식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거짓으로 꾸미기란 어려운 일이다.
아이트래킹은 석·박사생, 교수들의 학문적 연구 소재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마케터, 디자이너, 서비스 기획자들의 기업 전략 수립을 위해서도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방법론이다. 이 책은 아이트래킹 전문가인 저자가 알려 주는 아이트래킹 기초 입문서로, ‘Ⅰ. 아이트래킹 연구 이해하기’에는 아이트래킹의 기초 지식을 담고 있으며 ‘Ⅱ. 스크린 타입 아이트래커 사용하기’에는 스크린 타입 아이트래커와 아이트래킹 소프트웨어인 Tobii Pro Lab의 조작 방법을 설명하여 실제 아이트래킹 실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