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광고홍보학부 윤태웅 교수 2012년 미국광고학회 연차학술대회 연구펠로우쉽 수상
본교 세종캠퍼스 광고홍보학부 윤태웅 교수와 미국 브래들리대학(Bradley University)의 이태준 교수가 공동 연구한 논문이 2012년 미국 광고학회(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에서 ‘연구펠로우쉽(Research Fellowship)’을 수상했다.
2012년 미국광고학회 연차학술대회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비치(Myrtle Beach, South Carolina)에서 지난 15일(수)부터 18일(일)까지 개최되었다. 미국광고학회가 주최한 본 학술대회는 미국의 광고, 마케팅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한 논문공모를 통해 우수한 논문을 선정하여 연구펠로우쉽을 수여하고 있다.
윤태웅 교수가 참여한 논문은 소비자의 재정적 지식수준(Financial literacy), 인지욕구 수준(Need for cognition), 구문론적 복잡성(Syntactic complexity)에 따라 파이낸셜 서비스 광고의 경고문구(Advertising disclosure)에 대한 투자자의 반응이 상이한 결과를 보일 것을 예측하고 있으며 변인간의 상호작용효과를 주로 다루고 있다.
윤태웅 교수는 “본교에 임용되어 미국 광고학회를 떠나왔지만 이에 대한 끈을 놓지 않고 한국 광고학뿐만 아니라 미국 광고학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며 “그 관심에 대한 결과물로 수상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