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개별연구과제 양식 확인 및 심사 관련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개별연구과제(이하 "논문"이라 함) 심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책자(인쇄본) 학위논문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전자파일만 제출합니다.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이 심사용 제본을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제작하기 바랍니다.
※ 논문 작성 지침 : 안내 책자 55페이지부터 참조(클릭시 이동)
1. 논문심사위원 확인 : 클래스넷 - 논문심사위원·논문성적 조회 프로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2024. 4. 29.(월) 이후부터)
가. 논문심사위원의 메일주소도 이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개별연구과제 발표자는 지도교수님이 심사위원입니다.
2. 논문심사일정 및 논문심사 진행방식
가. 심사 일정 : 2024. 5. 8.(수) ~ 2024. 6. 7.(금)
나. 정확한 심사일정 및 진행방식은 학과 사무실 또는 지도교수님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대학원 교학팀은 학과/교수님 별 심사 관련 세부 사항을 알 수 없음)
3. 논문심사 포기 및 환불 안내 : 2024. 5. 7.(화) 까지 '논문제출포기원' 제출 시, 논문 심사료 환불 가능
가. 날인본 이메일 또는 학과 사무실 방문접수(접수 여부 확인 요망)
나. 일반대학원 조교 근무 시간 : 9:00 ~ 17:30, 특수대학원 조교 근무 시간 : 11:00 ~ 19:30
* 12:00 ~ 13:00 점심시간, 공휴일/주말 휴무
나. 논문제출포기원 양식 다운로드 절차 : 클릭시 페이지 이동
다. 5.8.(수) 부터 논문제출포기원 제출 시 논문심사포기는 가능하되 심사료 환불은 불가함
4. 학위청구논문/개별연구과제 양식 확인
가.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께 전달하는 시기는 심사일정에 따라 학과 별로 상이합니다.
나. 논문/개별연구과제 심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으므로, 발표할 논문/보고서는 사전에 지도교수님과 상의 후 이메일로 각 심사위원께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님이 요청하는 경우 가제본(스프링 제본) 제작함)
다. 심사위원께 전달하기 전에 대학원 각 학과 담당자가 논문/보고서 양식이 맞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 "메일"로 PDF 양식의 원고를 먼저 보내시기 바랍니다.
- 논문/보고서 양식 확인 기간 : 2024. 4. 29.(월) ~ 본 심사 전까지
※ 추후에 논문 심사 합격 이후, 인준 논문 준비 시 오기재 등 실수가 없게 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 제출처 : 학과 담당자 사무실 혹은 담당자 메일
※ 책자(인쇄본) 학위논문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전자파일만 제출합니다.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이 심사용 제본을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제작하기 바랍니다.
5. 양식 검토사항
가. 논문 본문 확인이 아닌 아래 항목만 확인함
- 공식적인 대학원 명, 학과 명, 학위 명, 날짜 기입 방법 등
(대학원 클래스넷 개인정보 - [기본정보] 및 본 책자의 [부록] 참조 )
※ 클래스넷 기본정보에 명기된 학과 정보와 다르게 임의대로 작성하여 논문 제본을 해 올 경우,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으며, 졸업 후 각종 증명서 발급과 논문에 작성된 학과 명칭이 상이하여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 석/박사학위 논문 체제 양식은 심사 안내 책자 참조 바랍니다.(영문 논문 양식은 국문 논문 양식과 다름)
다. 주요 사항 : 세부 사항은 심사 안내 책자 참조(클릭시 이동)
- 표지 / 속표지
a. 소속 표기: 홍익대학교 대학원 ○○○과 본인 이름 ("일반대학원"이라 표기하지 않음)
b. 날짜 표기 : 국문논문 : 2024년 8월 / 영문논문 : August 2024
★ 논문에 기입하는 본인 학과명은 반드시 클래스넷에 적혀있는 과로 작성★
- 논문 제출서
a. 날짜표기 : 국문논문 : 2024년 7월 / 영문논문: July 2024
- 논문 인준서 : 지도교수님이 2명 일 경우에는 두 분 모두 작성
- 검토 시에는 인준서에 날인 없이 제출 (최종 인준 논문 제출 시에만 찍혀 있으면 됨)
- 국문초록(요약본) 여부
- 영문초록(요약본) 여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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