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가제본 제출 안내 및 심사포기 안내
📖 2023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가제본 안내 📖
[ 일반대학원 이공계열 및 교육학과 ]
☎ 02-320-1257
1. 논문심사일정 및 논문심사 진행방식
👉 2023. 11. 08 (수) ~ 2023. 12. 08 (금)
👉 정확한 심사일정 및 심사방법은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세요.
(대학원 교학팀은 각 학과의 심사관련한 정확한 사항을 알 수 없음)
2. 가제본 제출안내 (사실상 검토절차)
👉 2023. 11. 1 (수) ~ 본 심사 전까지 (본 심사전 논문양식 확인 절차임)
👉 교수님의 제출 요청이 있을 시, 교수님께 제출가능
👉 담당자 이메일(상단에 기재)로 제출 (제본 또는 출력필요X)
필수로 제출할 필요는 없지만 추후에 논문심사 합격 이후, 인준 논문 제작 시 오기재 등 실수가 없게 하기 위한 절차이오니 꼭 확인 바랍니다. 안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제본 확인을 받지 않고 본인에게 불이익이 있을 경우 전적으로 본인 책임입니다.
3. 가제본 검토사항
👉 본문내용을 제외한 아래 사항만 검토함
㉠ 표지/속표지
㉡ 논문제출서
㉢ 논문인준서
㉣ 국문초록여부
㉤ 영문초록여부
--
㉠ 표지/속표지
소속표기: 홍익대학교 대학원 ○○학과 (논문에 기입하는 본인 학과명은 반드시 클라스넷에 적혀있는 과로 작성)
* 산업융합협동과정은 [ex.산업융합협동과정 스마트도시]로 작성함. 스마트도시전공이라고 표기하지 아니함.
날짜표기
↳ 국문논문: 2024년 2월 / 영문논문: February 2024
㉡ 논문제출서
날짜표기
↳ 국문논문: 2024년 1월 / 영문논문: January 2024
㉢ 논문인준서
지도교수님이 2분일 경우에는 두분 모두 작성
심사위원 전부 작성
㉣ 국문초록여부
㉤ 영문초록여부
☑ 공식적인 대학원명, 학과명, 학위명, 날짜기입 방법등을 확인한 후 작성요망 ☑
(대학원 클래스넷 개인정보 - [기본정보] 및 본 책자의 [부록] 참조)
※ 클래스넷 기본정보에 명기된 학과정보와 다르게 임의대로 작성하여 논문 제본을 해 올 경우,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으며 졸업 후 각종 증명서 발급과 논문에 작성된 학과명칭이 상이하여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논문심사포기 및 환불안내
심사신청한 시점부터 23. 11. 07 (화) 까지 ‘논문제출포기원’ 제출 시 논문심사료 환불가능
23. 11. 08 (수) 부터는 논문심사포기는 가능하되 심사료 환불은 불가능 (논문제출포기원 제출은 동일함)
논문제출포기원 양식 다운로드: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자료실] - [논문제출포기원] 검색 후 작성하여 날인본을 학과담당자 메일 또는 직접 대학원 교학팀 방문하여 제출
담당부서
공지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