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논문 및 졸업]2023학년도 2학기 인준 논문 및 개별연구과제 제출 안내(12.11.(월)~2024.1.5.(금)) (본문링크도 첨부드립니다)
*논문심사합격자 합격자 에 한해서책자 및 서류를 준비해 교학팀 담당자(미술계열 조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논문 및 개별연구과제 합격 여부는 지도 교수님께 직접 확인(클래스넷을 통한 합격 여부 확인은 지도교수님께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 인준 논문 및 개별연구과제 심사 결과 교수 클래스넷 입력
가. 대상자 : 심사대상자 전원 (교수님이 입력)
(단, 심사포기자는 교학팀에 ‘포기원’을 제출하여야 함. 심사료 환불 없음)
나. 입력기한 : 2024. 01. 05(금)까지
1. 인준논문/개별연구과제 및 기타 서류 제출 (심사 합격자에 한해서!)
가. 제출 기한 : 2024년 1월 5일(금) (기한 엄수)
나. 제출 서류 및 제출 방법
논문 | 개별연구과제 | |
1. 온라인 제출 및 서류 준비 |
| 1. 온라인 제출 및 서류 준비 |
① 최종 심사결과 확인 | 지도교수 / 클래스넷 | ① 최종 심사결과 확인 |
② 논문제목 변경 (해당하는 경우에만) | 클래스넷 (학생/교수) | ② 개별연구과제 제목 변경 (해당하는 경우에만) |
③-⑴ 인준서 1부 (반드시 심사위원 전원의 인준 필수*) | 대학원교학팀 제출용 | ③-⑴ 인준서 1부 (반드시 지도교수의 인준 필수*) |
③-⑵ 최종PDF (인준 생략 가능) | 도서관 제출용 | ③-⑵ 최종PDF (인준 생략 가능) |
④ dCollection에 논문등록 후 ④-⑴ 저작권 동의서 출력 | 도서관 제출용 | ④ dCollection에 논문등록 후 저작권 동의서 출력 |
⑤-⑴서류 출력 - 연구윤리서약서 (지도교수 승인 후 링크 생성) | 대학원교학팀 제출용 | ⑤-⑴서류 출력 - 연구윤리서약서 (지도교수 승인 후 링크 생성) |
⑤-⑵서류 출력 - 논문제목 변경원 (해당하는 경우에만) | 대학원교학팀 제출용 | ⑤-⑵서류 출력 - 개별연구과제 제목 변경원 (해당하는 경우에만) |
⑥카피킬러결과보고서 출력 (표절률 5% 미만 권장) | 대학원교학팀 제출용 | ⑥카피킬러결과보고서 출력 (표절률 5% 미만 권장) |
⑦취업통계설문 온라인 제출 (석사 1종, 박사 2종) | 대학원교학팀 제출용 | ⑦ 취업통계설문 온라인 제출 (석사 1종) |
⑧최종 확인 (위 사항들 꼼꼼히 확인) | - | ⑧최종 확인 (위 사항들 꼼꼼히 확인) |
🔻 🔻 🔻 |
| 🔻 🔻 🔻 |
2. 접수 | 2024.01.05(금)까지 | 2. 접수 |
1)1차 접수 - 중앙도서관 dCollection | 도서관 dCollection 홈페이지(클릭시 도서관 페이지 이동) | 1)1차 접수 - 중앙도서관 dCollection |
③-⑴ 인준서 1부 ③-⑵ 최종 PDF | ③-⑴ 인준서 1부 ③-⑵ 최종 PDF | |
2)최종 접수 - 대학원교학팀 (R521호) | R동(홍문관) 521호 | 최종 접수 - 대학원교학팀 (R521호) |
③-⑴ 인준서 1부 ⑤-⑴ 연구윤리서약서 ⑤-⑵ 논문제목 변경원 (해당하는 경우에만*) ④-⑴ 저작권 동의서 ⑥ 카피킬러결과보고서 ⑦ 취업통계설문 제출 (석사 1종, 박사 2종) | ③-⑴ 인준서 1부 ⑤-⑴ 연구윤리서약서 ⑤-⑵ 개별연구과제 제목 변경원 (해당하는 경우에만*) ④-⑴ 저작권 동의서 ⑥ 카피킬러결과보고서 ⑦ 취업통계설문 제출 (석사 1종, 박사 2종) |
2. 논문제목 변경 안내
가. 모든 심사위원이 심사 결과 입력 하기 전 : 클래스넷 접속 후 자유롭게 제목 변경 가능
나. 모든 심사위원이 심사 결과 입력한 후 : 심사위원 전원 승인 필요 -> 모든 심사위원 교수님들께 ‘승인요청’ 필수
3. 인준서 원본 제출(심사위원의 인준은 직접 서명 또는 도장 날인이 원칙)
공통. 학생이 직접 작성한 인준서의 교수님 서명을 받은 인준서 준비
4. dCollection에 논문 및 개별연구과제 등록 후 저작권 동의서 출력
- 서명된 인준서 1부 와 최종본 PDF를 등록
논문과 개별연구과제의 전자파일(PDF권장)을 dCollection에 등록 후 ‘저작권 동의서’ 출력
등록매뉴얼 링크 https://url.kr/253uzg
5. 서류 출력
(1) 연구윤리서약서 : 지도교수님의 승인 이후 '연구윤리서약서 출력' 버튼 생성, 출력 후 자필 서명 필수
(2) 도서관 제출 양식 : dCollection 서명된 인준서와 최종본 PDF 등록 후 '저작권동의서' 출력
(3) 논문 및 개별연구과제 제목변경원 : 해당하는 경우에만 출력
6. 카피킬러 결과보고서 출력
7. 취업통계설문지 작성(석사 1종/박사 2종)
(1) 석/박사 공통 : 고등교육기관 취업통계조사 설문(아래의 링크로 들어가 작성)
QR코드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박사만 해당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설문조사
- 아래 링크접속 후 인터넷 참여조사 진행 → '설문완료' 확인
학사행정 - 인준논문 및 개별연구과제 제출 안내
https://url.kr/sut8xc
(위의 링크를 복사해서 창에 붙여넣기 후 들어가셔서 확인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혹여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형우 드림
담당부서
공지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