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캠퍼스] 2024년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안내
2024년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안내
2024년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기 사회봉사 활동 실적이 있는 학생들은 증빙서류(봉사활동 확인서, 헌혈증서, 상장 등)를 각 학부(과) 사무실에 제출하여 사회봉사활동 실적을 등록하기 바랍니다.
※ 교내장학생(홍익인간, 자주, 창조, 협동 장학금에 한함) 선발시 15시간 이상 필수
[교내장학생 선발시 사회봉사활동 실적 적용]
가. 교내장학생 선발시 직전학기 성적 및 사회봉사활동 실적(15시간 이상) 적용
나. 온라인교육프로그램 인정시간
교육 프로그램 | 인정시간 | 운영부서 |
온라인 폭력 예방교육(성희롱,성폭행/가정폭력,성매매) | 6시간 | 인권상담실 |
장애인식개선교육 | 2시간 | 학생지원팀(장애학생지원센터) |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예방교육 | 2시간 | |
합 계 | 10시간 | * 봉사실적 15시간 중 5시간 부족 |
※ 온라인 3개 교육프로그램을 모두 이수(10시간)하여도 5시간의 봉사실적을 추가로 이행해야 함.
다. 전산에 등록되어있는 사회봉사활동 실적만 적용하여 장학생을 선발함.
라. 4학년(학제가 5년제인 경우는 5학년)은 사회봉사활동 실적을 적용하지 않음.
- 다 음 -
1. 학기별 사회봉사활동 실적 인정기간(1일 최대 8시간만 인정)
가. 1학기 인정 기간 : 전년도 12월 1일 ~ 당해 연도 5월 31일까지
나. 2학기 인정 기간 : 당해 연도 6월 1일 ~ 당해 연도 11월 30일까지
※ 인정 기간 내 실시한 사회봉사활동만 해당 학기 사회봉사시간으로 적용됨.
2. 사회봉사활동 실적 제출기한 : 2024. 11.1(금) ~ 12.6(금) 17시까지
가. 제출장소 : 각 학과 사무실
나. 제출서류
1) 사회봉사활동 증빙서류(봉사활동 확인서, 헌혈증서, 상장 등)의 사본(원본은 본인 보관)
- 교외봉사활동에 대한 증빙은 해당 교외기관에서 발행한 확인서(사본)를 제출함
2) ‘교내(교외)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확인서(첨부)’ 원본_담당자 서명(날인) 필수
- ‘교내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확인서’는 학과에서 사회봉사시간을 인정한 활동에 한함
- ‘교외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확인서’는 교외기관에서 확인서발급이 불가능할 경우에 사용
3.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및 수정 방법
가. 학과 등록 및 수정 가능 기간 : 2024. 11.1(금) ~ 12.17(화) 17시까지
나. 학생클래스넷에서 수시 조회가능하며 수정사항 발생시 학부(과)사무실로 기간내 요청
4. 사회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가. 발급방법 : 학생 본인의 클래스넷에서 직접 출력
나. 확인서 종류 및 발급 내용
1) 사회봉사활동확인서 : 사회봉사과목 이수, 교학처 주관 봉사활동 내역(해외봉사활동, 농촌봉사활동, 방과후 학교 교사 등)
2) 교내근로확인서 : 봉사장학생 활동 내역
3) 학생회활동확인서 : 공로장학생 및 동아리 부회장 활동 내역
5. 유의사항
가. 실적 제출이 불필요한 사회봉사활동 (학생복지팀 일괄등록 예정)
온라인 영상교육이수(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등), 사회봉사과목이수, 공로장학생, 봉사장학생,
교학처 주관 봉사활동(해외봉사활동, 농촌봉사활동, 농촌교육봉사, 방과후 학교 교사 등)
나. 신,편입생은 입학일 이후 사회봉사부터 인정되니,입학일 확인후 입력
다. 학생복지팀에서 일괄 등록한 사회봉사활동 실적은 학생클래스넷에서 조회 가능하며 일괄 등록한 실적의 수정사항 발생 시
1월 2일 ~1월 7일까지 학생복지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사회봉사활동확인서, 교내근로확인서, 학생회활동확인서 관련활동 외에는 장학생 선발을 위한 봉사시간 입력 용도로, 확인서는 발급되지 않으니 외부에서 받은 사회봉사활동확인서 및 상장 등의 원본은 본인이 보관하여 필요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 학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