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 READING LOUNGE, 학생회관(G동) 지하 1층 크리에이티브 라운지 개관
자유롭고 창의적 학습의 요람, THE H READING LOUNGE 개관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학생회관(G동) 지하 1층에 크리에이티브 라운지가 새롭게 단장하여 지난 2월 3일 오픈하였다.
THE H READING LOUNGE(이하 라운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학생회관 지하에 학생 휴게공간 및 스터디룸으로 조성되었다. 라운지는 도서 전시 공간, 열람실, 계단열람실, 그룹스터디룸, 썬큰 계단 및 중앙 중정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빈백 및 소파가 비치되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서 전시 공간인 Yellow Zone과 Blue Zone은 전시 도서와 함께 꾸며져 개방형 공간에서 자유롭게 책을 열람할 수 있다. 다만 전시 도서는 대출이 불가하므로 라운지 내 열람만 가능하다.
열람실은 Green Zone 50석, Blue Zone 42석으로 별도 예약 없이 자유 이용이 가능하다. 계단열람실(1개실 50석)은 평소에는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학과나 동아리 행사 등으로 넓은 공간이 필요한 경우 20인 이상의 예약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그룹스터디룸(4인실 7개실, 8인실 1개실)은 예약제로, 헤이영 캠퍼스 어플에 접속하여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은 1시간 단위로 최대 3시간 예약이 가능하며, 평일과 토요일 예약이 분리되어 있다. 양쪽 입구의 썬큰 계단 및 라운지 중앙의 중정은 자유 이용이 가능하다.
더욱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자유롭고 창의적인 학습의 요람 역할을 하게 될 THE H READING LOUNGE의 많은 이용을 기대한다.
기타 라운지 운영에 관련된 사항은 도서관 규정에 따른다.
상세 운영 시간
학기 중 평일 09:00~20:00 토요일 09:00~15:00 공휴일 휴실
방학 중 평일 09:00~17:00 토요일 09:00~15:00 공휴일 휴실
문의
중앙도서관 대출자료실 02-320-3301
온라인커뮤니케이션실 박지원 기자
온라인커뮤니케이션실 김연준 사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