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IDAS) 박보람 교수 연구실, 인공지능 데이터바우처 사업 6년 연속 선정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DAS) 디자인경영전공 박보람 교수가 운영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디자인 프로젝트’ 수업에서 장미래 학생의 ‘K PERCENT’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 2024년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예비창업자 자격으로 선정되었다.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경영전공 장미래
본 사업의 선정으로 6천만원의 솔루션 구축비를 지원 받아 음악에 따라 K-pop안무 자동생성하는 앱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디자인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과 함께 AI 및 빅데이터 가공 기술을 디자인과 접목하여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정부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과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본 사업 지원과 산학 연계 수업에 참여한 기업은 (주)바이트 브릿지로 세계적 수준의 데이터/인공지능 전문 기업이다. 디자인이 주도하는 스타트업과 브랜딩을 연구하는 박보람 교수 Lab에서는 그간 2019년 1개팀, 2020년 4개팀, 2021년 1개팀에 이어 2022년 4개팀, 2023년 3개팀으로, 2024년 1개팀으로 6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선정되어 누적 약 10억원의 정부 지원금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실제 서비스로 구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