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전공, 2024학년도 신소재·화공시스템공학부 전공설명회 개최
지난 11월 25일, 홍익대학교 제1공학관 1층 101호에서 화학공학전공이 주관한 신소재·화공시스템공학부 전공설명회가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는 신소재·화공시스템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전공 선택 전 주의 사항과 각 전공의 특성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신청 절차와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신소재·화공시스템공학부 정민섭 학부장
전공설명회는 정민섭 학부장의 주전공 선택에 관한 주의 사항 안내로 시작됐다.
정 학부장은 "스스로 고민하여 선택하고 책임지는 경험이 중요하다"라며, 신중한 전공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서 본격적인 학과 소개가 시작되었다.
왼쪽 화학공학전공 이호재 교수(사진)와, 오른쪽 신소재공학전공 류채우 교수(사진)
화학공학전공 이호재 교수와 신소재공학전공 류채우 교수는 최근 열린 전공설명회에서 각 학과의 특징을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두 교수는 모두 학생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바탕으로 학과의 교수진, 커리큘럼 그리고 우수한 취업률을 강조하며 전공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전공설명회에는 신소재·화공시스템공학부 학생들뿐만 아니라, 신소재공학전공과 화학공학전공을 희망하는 캠퍼스자율전공 학생들도 참석해 각 전공의 특성을 파악하고, 향후 주전공 신청에 유익한 정보를 얻을 기회를 가졌다.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화학공학전공 이호재 교수, 신소재·화공시스템공학부 정민섭 학부장, 신소재공학전공 류채우 교수
화학공학전공이 주관한 2024학년도 전공설명회에는 총 124명이 참석해 역대 최고 수준의 참석률을 기록했다.
이번 설명회는 신소재·화공시스템공학부 학생들에게 전공 선택을 앞두고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화학공학전공 김소이(risoa@hongi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