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우수 이용자 시상식
도서관 우수 이용자
10월 25일 본교 Q동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중앙도서관 우수 이용자 시상식이 진행됐다.
중앙도서관에서는 독서·문화·학습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로드맵을 설정하고 각 프로그램에 정진한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시상 및 포상으로 격려하는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본교 학우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계발,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도서관 우수 이용자를 매년 2회 선발하고 있다. 학기당 한 번으로 매 학기당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으로 총 8명이 선발된다. 본 시상식은 2024학년도 1학기 활동 기준으로 선정되었다.
우수 이용자들은 독서·문화·학습 지원 프로그램 추진체계를 바탕으로 선발된다. 도서 대출, 전자책 이용과 같은 독서 지원, 도서관 문화주간, 저자 초청 강연 등의 문화 프로그램, 이용 교육, 콘텐츠 박람회 등 학습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이를 종합적으로 점수화하여 우수 이용자를 선발한다.
*자세한 선발 기준은 도서관 홈페이지 참고
2024-1 우수 이용자(대상)
최세인(디자인경영융합학부23): 저는 학창 시절 대학교 도서관에 대한 낭만이 있었습니다. 본교 입학 후 도서관에 방문하였고 중앙도서관은 저의 갈증을 채우기에 충분했습니다. 이후 도서관에 자주 방문하게 되었고 도서관 우수 이용자 선별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우수 이용자가 되기 위해 실물 책 대여, 전자책 대여, 도서관 이용 교육, 서평쓰기 대회에 항상 참여했습니다.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프로그램은 ‘도서관 안팎 투어’와 ‘Y2K x 홍익대 미술/예술 콘텐츠 박람회’로, 올해는 참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 많아 더욱 기억에 남았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학우들도 도서관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활용하길 바라고 도서관의 프로그램과 서비스 확장을 기대합니다.
시상식 진행 담당
중앙도서관 전준영 사서: 도서관에서는 도서 대출뿐 아니라 다양한 독서·문화·학습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구 학습에 도움이 될 학술 DB 이용 교육부터 콘텐츠 박람회, 저자 초청 강연 등 비교과 프로그램도 참여해 많은 경험과 도서관 우수 이용자 선발의 기쁨까지 챙겨 가시면 좋겠습니다.
홍익대학교 중앙도서관의 소식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honors.hongik.ac.kr/ )와 인스타그램(@hongiklibrary)을 통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알찬 대학 생활을 도서관과 함께 즐기셨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도서관 홈페이지 > 커뮤니티 > 독서문화 프로그램 > 도서관 우수 이용자
온라인커뮤니케이션실 신효창 기자
온라인커뮤니케이션실 장예찬 사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