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및 등록금 납부 안내 (학부)
1. 등록 일정
구 분 | 등록 기간 | 고지서 출력 기간 | 납부 시간 |
정규 등록 | 2024. 8. 23(금) ~ 8. 29(목) | 2024. 8. 20(화) 오전 10시 ~ 8. 29(목) |
|
추가 등록 (미납자,분납취소자) | 2024. 9. 12(목) ~ 9. 19(목) | 2024. 9. 12(목) 오전 9시 ~ 9. 19(목) * 등록금 납부 후 고지서 출력 불가 |
|
학기초과자 등록 + 미납자 등록 | 2024. 9. 30(월) 오후 1시 ~ 10. 4(금) (* 10.1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수납기간 반일 연장) | 2024. 9. 30(월) 오후 1시 ~ 10. 4(금) * 등록금 납부 후 고지서 출력 불가 |
|
* 분할납부의 경우, 4.분할납부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대상자의 경우,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학자금 대출 승인 후 등록 기간 내 학자금 대출 지급 실행 버튼을 클릭해야 등록금이 납부됩니다. (학자금 대출 지급 실행은 은행 영업시간 내에만 가능)
* 장학금 수혜로 인해 등록금 고지서 상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에도 등록 기간 내 등록 절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1) 고지서를 지참하여 고지서에 표기된 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수납 절차를 밟거나, 2) 선택납부금(학생회비, 졸업준비금 등)을 본인 가상계좌로 입금 시 등록처리됩니다.
2. 고지서 열람 및 출력 (온라인으로만 가능)
방법1 | 본교 홈페이지 - My HONGIK(* 로그인 필요) - [클래스넷] - 좌측 메뉴 중 [고지서/납입증명서 출력] - [등록금 고지서] |
방법2 | 본교 홈페이지 - 좌측 상단 메뉴 버튼 - [바로가기] - [기타] - [등록금고지서] 또는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학부생/대학원생, 일시납부/분할납부 중 해당 항목을 체크 후 학번,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여 일치하는 경우에 한해 열람 가능 |
* 선택 납부금인 학생회비와 졸업준비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고지서 출력 전 해당 항목을 선택 후 고지서를 출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등록금 고지서 출력이 불가하므로, 필요 시 등록금 납부 전 미리 출력/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납부 방법
가상계좌 납부 (07:00~23:00) |
| 신한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본인 부담임 CMA, 오픈뱅킹 등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 있음 |
은행 방문 납부 (09:00~16:00) |
| 분할납부 신청자, 외국인 유학생은 은행 창구 납부 불가 (가상계좌로만 납부가능) |
*외국인 학생 전용 신한은행 헤이영외국인등록금 서비스 HeyYoung Tuition Payment for Foreign Students (한국시간 10:00~19:00) |
| 결제서비스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며(0.9~3.63%), 수수료는 본인 부담임 |
해외 송금 |
| 해외송금 시, 국가 및 은행에 따라 약 2~7일의 시간이 소요되며, 송금수수료 및 환율 변동으로 인해 송금액이 수업료보다 부족할 수 있으므로 여유있게 송금 요망 (초과납부액은 개인 계좌로 추후 환불됨) |
4. 분할납부
분납 대상 | 분할납부 신청기간 내 분납 신청을 완료한 학생 * 단,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첫 학기와 대학원 수료생(연구등록금 납부자), 휴학생은 분납 불가 | ||
분납 신청기간 | 2024. 8. 14(수) ~ 8. 18(일) * 추가 분납신청은 학사지원팀의 별도 공지 참조 | ||
분납 신청방법 | 학생 클래스넷(로그인) - [고지서/납입증명서 출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 분납은 2~4회납 중 본인이 희망하는 횟수로 신청가능하며, 월별 납부함(8,9,10,11월) * 분할납부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 공지의 2024-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학사지원팀)를 참고 | ||
분납일정 | 2회납 (총 납부액의 1/2씩 납부) | 3회납 (총 납부액의 1/3씩 납부) | 4회납 (총 납부액의 1/4씩 납부) |
1차 : 8. 23(금) ~ 8. 29(목) 2차 : 9. 12(목) ~ 9. 19(목) | 1차 : 8. 23(금) ~ 8. 29(목) 2차 : 9. 12(목) ~ 9. 19(목) 3차 : 10. 29(화) ~ 10. 31(목) | 1차 : 8. 23(금) ~ 8. 29(목) 2차 : 9. 12(목) ~ 9. 19(목) 3차 : 10. 29(화) ~ 10. 31(목) 4차 : 11. 27(수) ~ 11. 29(금) | |
유의사항 |
| ||
분납 신청 및 취소 문의 | 서울(학부) - 학사지원팀(02-320-1037) / 세종(학부) - 교무입시팀(044-860-2460) |
5.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 | 등록금 납부일 다음 영업일 12시(정오)부터 확인 가능 본교 홈페이지 - MY HONGIK(*로그인) - 클래스넷 - 고지서/납입증명서 출력 - 등록금납부확인서 |
신한은행 실시간 납부내역 확인 | 신한은행 및 가상계좌로 납부한 등록금에 한하여, 납부 즉시 확인 가능 본교 홈페이지 - 좌측 상단 메뉴버튼 클릭 - 바로가기 - 기타 - 실시간 납부내역(신한은행) 신한은행 실시간 납부내역 조회(바로가기) |
신한은행 SMS 문자서비스 제공 |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한 학생에 한하여, 실시간 납부 확인 SMS 발송 * 신청방법 : 본교 홈페이지 - MY HONGIK(*로그인) - 클래스넷 - 개인정보 - 개인정보변경 - (하단)개인정보 제공 동의 |
6. 자주 묻는 질문 (FAQ)
7. 문의처
문의내용 | 서울캠퍼스 | 세종캠퍼스 |
등록금 납부 관련 | 재무팀 (02-320-3138, 3134) |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팀(02-320-1045) | 학생복지팀(044-860-2457) |
분납 신청 및 취소 관련 | 학사지원팀(02-320-1037) | 교무입시팀(044-860-24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