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공결 안내문
작성자 이혜원
작성일 2021.09.08 17:10:29
조회 22
* 코로나19백신접종으로 인한 출석인정기간 백신접종 당일입니다.
** 단, 두통 등의 이상증상 발생자의 경우 익일까지 출석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접종 후 2일 이상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진단서 등의 추가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2021학년도 2학기에 진행될 청장년층 코로나19 백신접종 대비 백신공결제 운영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바, 

다음에 해당하는 결석은 출석으로 인정(공결 처리)합니다.

백신 종류에 따라 2회 접종이 시행되는 경우 회차별 동일 기준을 적용하며, 사이버강좌는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1. 출석인정기간 및 제출서류

1) 출석인정기간 : 접종 당일(1일). 단, 발열 등의 이상증상 지속 시 접종일 이후에도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음. 

학생은 접종 전에 반드시 수업담당 교원에게 백신접종 계획을 알리시기 바랍니다. 

2) 제출서류 : 「출석인정승인서」, 증빙서류(예방접종내역확인서) 

※ 발열 등의 이상 증상으로 접종 후 2일 이상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진단서 등을 추가 증빙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


1) 접종 당일 및 익일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 (출석인정기간) 접종 당일. 단, 발열 등의 이상증상 발생 시 접종 익일까지 출석 인정 가능

(제출서류) 출석인정승인서(클릭 시 파일으로 이동), 증빙서류(예방접종내역확인서)

○ (학생출결) 공결. 

    단, 출석대체 과제 등을 완수한 경우 출석으로 변경 가능 (비고란에 ‘코로나19 백신접종’기재)


2) 접종 후 2일 이상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 (출석인정기간) 접종 당일 및 진단서에 명시된 기간동안 출석 인정 가능

(제출서류) 출석인정승인서(클릭 시 파일으로 이동), 증빙서류(예방접종내역확인서, 진단서 등)

○ (학생출결) 공결. 

   단, 출석대체 과제 등을 완수한 경우 출석으로 변경 가능 (비고란에 ‘코로나19 백신접종’기재)


2. 출석인정 승인 절차

1) 학생 

    접종 전 수업담당 교원에게 백신접종 계획(예약시간 등)을 알림

2) 담당교수

수업담당 교원은 수업보충과 관련된 사항을 학생에게 안내

- 예시1. 출석대체 과제 부여

- 예시2. 백신 접종 이후 정해진 기간 내에 결석한 수업의 원격강의 녹화본을 수강하는 경우 출석으로 인정

3) 백신접종

4) 학생

  -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출석인정승인서」와 증빙서류(예방접종내역확인서) 제출

(단, 발열 등의 이상증상이 있어 접종 후 2일 이상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진단서 등의 증빙서류도 첨부)

 가) 대면접수

-「출석인정승인서」작성 → 수업담당 교원의 날인받음 → 「출석인정승인서」원본서류와 증빙서류를 소속학과에 제출

 나) 비대면접수

-「출석인정승인서」작성 → 이메일로 수업담당 교원의 승인받음 → 「출석인정승인서」스캔본(수업담당 교원의 날인란만 공란으로 제출함)과 증빙서류, 수업담당 교원의 승인을 받은 이메일 캡쳐본을 소속학과에 이메일로 제출

5) 학과

 가) 학생이 대면으로 제출한 경우

-「출석인정승인서」내용 확인(결석기간 내 수업인지 여부, 해당 수업의 담당 교원인지 여부, 증빙서류의 타당성 여부 등) → 대학장 승인 후 결재 → 서류 보관처리

 나) 학생이 비대면으로 제출한 경우

-「출석인정승인서」내용 확인(결석기간 내 수업인지 여부, 해당 수업의 담당 교원인지 여부, 증빙서류의 타당성 여부 등) → 접수된 「출석인정승인서」의 담당교원 날인란에 학(부)과장/전공주임교수의 날인받음 → 대학장 승인 후 결재

→ 서류 보관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