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후 수강신청 정정 절차 안내
작성자 이혜원
작성일 2021.08.23 16:42:05
조회 139

가. 제한인원 미만 과목의 수강정정

1) 학생 수강정정 기간 : 9.1(수) 09:00 ~ 9.7(화) 17:00

2) 학생 수강정정 방법 : 학생은 수강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전산으로 수강정정


나. 제한인원 마감 과목의 수강정정(기존에 ‘수강신청정정허가원’서류에 담당교수가 대면하여

허가하던 업무 절차를 비대면 방식으로 간소화함)

1) 학생 수강정정 신청기간: 9.1(수) 09:00 ~ 9.7(화) 09:00까지(17시까지 아님에 유의) 클래스넷으로 정정신청

2) 수강정정 방법

① 학생

○ 수강정정 신청기간(9.1.(수) 9:00 ~ 9.7.(화) 9:00) 내 클래스넷을 통해 제한인원 마감과목 수강정정 신청

- 학생 클래스넷 > 수강신청 > 「인원초과 과목 수강정정 신청」메뉴

  9.1(수) 09:00 ~ 9.7(화) 09:00 (17시까지가 아님에 유의)


② 담당교수

○ 클래스넷에서 정정신청 확인 후 승인(또는 불승인)

- 교수 클래스넷 > 학부 > 수업정보 > 「인원초과 과목 수강

정정 승인」메뉴

- 불승인할 경우, 학생이 타과목을 수강신청 할 수 있도록 가급적 마감 시간 내 처리 요망 

  9.1(수) 09:00 ~ 9.7(화) 14:00


③ 학과

○ 승인된 학생에 대해 수강정정 처리

- 수강정정 처리가 완료되면 ‘처리완료’로 신청상태가 변경됨.

- 시간표 중복, 학점초과, 재수강 과목 수 제한 등으로 수강정정이

불가한 경우 학생과 유선확인 후 처리함. 유선확인 결과, 처리가 불가한 경우 ‘처리불가’ 클릭함.

  9.1(수) 09:00 ~ 9.7(화) 14:00


학생

○ 처리된 내역을 본인 시간표에서 확인

- 담당교수가 승인한 경우 수강신청 처리됨. 단, 시간표중복, 학점초과 등으로 수강정정이 불가할 수 있음.

  9.1(수) 09:00 ~ 9.7(화)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