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제1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안내
작성자 양하은
작성일 2021.05.07 13:57:06
조회 202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안내(공지용)


 

매 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이 있는 학생들은 증빙서류(사회봉사활동 확인서 또는 상장 등)의 사본을 각 학부() 사무실에 제출하여 다음과 같이 사회봉사활동 실적을 등록하기 바랍니다.

 


1. 학기별 사회봉사활동 실적 인정기간(1일 최대 8시간만 인정됨)

1학기 인정 기간 : 전 년 도 121~ 당해 연도 531일까지

2학기 인정 기간 : 당해 연도 61~ 당해 연도 1130일까지



2.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등록 기한 외 등록 불가 기일엄수)

1학기 실적 등록 기한 : 51일부터 62115시까지

(행정실에서 실적 등록함)

학과행정실로 618일까지 도착한 서류만 실적등록함(기간 엄수)

2학기 실적 등록 기한 : 111일부터 121715시까지

 


3. 등록방법

증빙서류(사회봉사활동 확인서 또는 상장 등)의 사본을 각 학부() 사무실에 제출하여 전산 등록함.

*, 학생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확인서는 학과장 직인 날인 원본 제출

증빙자료가 있는 사회봉사활동만 실적으로 인정함.

사회봉사과목이수, 공로장학생, 봉사장학생, 홍익국제봉사활동, 농촌봉사활동

농촌교육봉사, 방과후 학교 교사, 총학생회 주관 봉사활동 등 학교 주관 봉사 활동은 

학생처에서 일괄 등록함.

 


4. 조회 및 수정방법

-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기간 중 학생 본인의 클레스넷에서 수시 조회하여 수정사항

 발생 시 각 학부() 사무실로 수정 요청.

 


5. 교내장학금 지급시 사회봉사활동 실적 적용

2021-2학기 홍익인간,자주,창조,협동 장학생 선발시 사회봉사활동 실적 7시간 이 상이 필수요건임.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15시간 이상에서 7시간 이상으로 조정

(학교 홈페이지 학생 공지사항 2021학년도 2학기 교내 성적장학생 선발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시간 기준 조정 안내 참고)

, 4학년(학제가 5년제인 경우는 5학년)은 사회봉사활동 실적을 적용하지 않음.

전산 등록되어 있는 사회봉사활동 실적만 적용함.



6. 사회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학생 본인의 클레스넷에서 직접 출력

확인서 종류 및 발급 내용

  ㉮ 사회봉사활동확인서 : 사회봉사과목이수, 해외봉사(홍익국제봉사활동, 한국대학

  사회봉사협의회 주관 해외봉사활동 참가), 농촌봉사활동, 방과후 학교 교사 등

  학교 주관 봉사활동 내역만 발급됨.

  ㉯ 교내근로확인서 : 봉사장학생 활동 내역

  ㉰ 학생회활동확인서 : 공로장학생 활동 내역

학교 주관 봉사활동 외에는 장학생 선발을 위한 봉사시간입력용도이며 확인서는

발급이 되지 않으니 꼭 외부에서 받은 사회봉사활동확인서 및 상장등의 원본은 본

인이 보관하여 필요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021온라인 교육

사회봉사활동 인정시간

운라인교육 운영기간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성평등상담센터

5시간

4.5() ~ 5.31()예정

장애인식개선 교육

-장애학생지원센터

1시간

5.3() ~ 5.31()예정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학생지원팀

1시간

5.3() ~ 5.31()예정

 

* 직접 사회봉사활동을 하기 힘든 경우 온라인 교육을 3개 모두 이수하면 7시간이 인정이 됩니다. (온라인 교육 이수에 대한 봉사기간 부여는 장학팀에서 처리. 행정실에 제출할 필요 없음


 

헌혈증에 대한 사회봉사활동은 이전과 같이 15시간 인정. 다만 사회봉사활동 실적 인정 기간에 시행되어야 함.


 

* 봉사활동 확인서가 인정가능한지 판단이 어려우신 경우, ‘학교 홈페이지>학사지원>학사행정>사회봉사활동>학생봉사 및 학술문화활동 인정기준>을 참고.

 


* 학생은 소속 학과 사무실에 사회봉사활동 증빙서류를 직접 또는 온라인 제출 가능.

 

- 직접 대면 제출일 경우 반드시 마스크 착용 후 학과실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메일 제출 favor1014@hongik.ac.kr 로 스캔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서류에 반드시 학년, 학번, 이름 적어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서류를 제출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서류에 이상이 있을 경우 행정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학생 본인이 서류를 잘 확인하시고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문의 : 법과대 행정실 02-320-3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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