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 신청 안내
작성자 학사지원팀
작성일 2009.02.19 16:53:34
조회 12,980

학생증발급신청 (신규/재발급)

1. 대상 : 서울/세종캠퍼스 학부 재학생과 휴학생

          *대학원생은 대학원홈페이지 학생증 신청 안내 공지 확인.

 

2. 신청 기간 : 상시

 

3. 신청방법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가. 신청방법 1 :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신한 쏠(SOL) 설치 후 학생증 체크카드신청

          □ 메뉴 위치 : 로그인 페이지 하단부> 상품 몰> 카드> 학생증 체크카드신청

    나. 신청방법 2 :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학생증 체크카드 예약신청 후 지점방문

          □ 메뉴 위치 : 신한은행 홈페이지> 금융서비스> 기타금융> 학생증 체크카드 예약서비스> 신청

          □ 방문지점 : (서울)홍문관 로비 신한은행 홍익대지점 / (세종)신한은행 세종조치원금융센터

 

학생증 신청 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사진 파일은 불필요합니다.

외국 국적 학생신청방법 2(예약신청 후 지점방문)을 이용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신청 시 학적 정보 조회 오류가 나는 경우 문의 바랍니다.

    -서울캠퍼스(학부) : 학사지원팀 02-320-1089

    -세종캠퍼스(학부) : 교무입시팀 044-860-2632

    -대학원 : 대학원교학팀 02-320-1269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4. 발급일 : 발급 신청 후 1~2주일 정도 소요 예정. , 학기 초 신입/편입생 대량 신청으로 발급이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5. 학생증 교부 : 본교에서 발송하는 교부안내문자 수신 후 안내된 교부처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자수신을 위해 클래스넷> 개인정보변경에서 본인의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발급 수수료 : 무료

 

7. 수령 후 사용등록 및 분실등록

  가. 학교(교내기능_서울캠퍼스) : 21시 이후 교내 건물 출입이 필요한 학생은 종합통제실을 방문하여 카드사용등록 또는 분실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서울캠퍼스 : 와우관2층 종합통제실

          -세종캠퍼스 : A1층 통합관제센터

   나. 은행(금융기능) 분실등록 : 신한은행 콜센터 1577-8000,  http://www.shinhan.com

 

모바일 학생증(헤이영캠퍼스) 사용 안내

헤이영캠퍼스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클래스넷과 같습니다.)

 

1. Play 스토어"헤이영캠퍼스"검색 앱 설치

 가. 신한은행 계좌가 있는 경우 : '헤이영캠퍼스'로그인>대표계좌 인증>발급 완료

 나. 신한은행 계좌가 없는 경우 : '헤이영캠퍼스'로그인>계좌개설 안내>'신한쏠'계좌 발급>대표계좌 인증>발급 완료

 

2. '헤이영캠퍼스' 앱 내 사진 변경 방법 :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사진 파일(3X4)과 신분증을 지참 후 해당 학과 사무실을 방문하여 변경신청 바랍니다. *파일명은 학번.jpg”로 지정, 파일의 크기가 너무 크면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학생증은 중앙도서관 출입 및 도서대출/ 자리배정 / 열람실 출입 시 이용 가능합니다. 21시 이후 건물 출입은 카드형 학생증을 소지하여야 합니다.

※ 헤이영캠퍼스 전문 콜센터 : 1599-8035 (운영시간 : 9시~18시)

첨부파일
1. 학생증 체크카드신청 가이드.pdf 다운로드
2. 방문예약신청 가이드.pdf 다운로드
3. 2021학생증s20체크카드안내(금융).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