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 공공디자인전공 심윤서, 한국국토정보공사 LX 공모전 우수상 수상
작성자 문소희
작성일 2021.07.16 11:02:20
조회 375

홍익대 공공디자인전공 심윤서,

한국국토정보공사 LX 공모전 우수상 수상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 LX공사)가 주관한 ESG경영과 공공혁신 부문의 과제 발굴 공모에서 우리 학교 공공디자인 전공 심윤서 학우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관한 ESG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딥체인지 경영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부문에 대한 ESG경영 부문과 국민 편익과 공공혁신을 위한 공공혁신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심윤서학우는 공공혁신 부문에서 공공거버넌스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심윤서 학우는 차세대 스마트도시형 공공 협력 사업 모델과 국민참여형 거버넌스라는 제목으로 LX 비전과 전략사업에 공공성과 공공가치를 더하는 공공 협력형 사업모델과 그에 따른 국민참여형 거버넌스를 제안하였다. 제안 내용에서는 LX 공간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공 안내시설물 개발하는 공공 협력형 사업 모델 국민참여형 거버넌스 모델로서 시티 웨이 거버넌스(City Way Governance)를 통한 국민참여형 거버넌스 합동 리빙랩(Living Lab) 마련으로 LX의 새로운 역할을 제시하였다는 점이 높이 평가 되었다.

 

특히 본 제안은 석사과정 수업인 공공디자인 거버넌스한학기 과제 연구를 기반으로 연구되어 우리학교 공공디자인 전공의 수준을 다시 한번 확인한 계기가 되었다. LX관계자는 최근 여러 상황으로 힘들어진 국민들을 위해 혁신 서비스를 발굴해 기여하는 한편, 공공기관으로서 ESG 책임경영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디자인 전공 이현성 교수는 산학일체라는 학교의 건학이념에 맞춰 공공디자인 교육과 연구가 공공행정과 영역에 적용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속한 결과중 하나라고 하며 우리 공공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공공가치 향상의 리더로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