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학년도 1학기 졸업논문 제출 공지 ★
작성자 김은우
작성일 2023.02.01 10:20:23
조회 821

[2023학년도 1학기 졸업논문 제출 공지]

 

2023년 8월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의 졸업논문 제출 기간과 방법을 숙지하시어 졸업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논문수업을 듣는 학생도 동일하게 기간 내에 '논문계획서및 '논문서약서'를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졸업논문수업에서 P학점을 받아도 자동으로 전산상 논문합격 처리되지 않습니다.

 

 

 

1.대상

 

- 4학년2학기 법과대학 재학생(휴학생 제외)

 

-복수전공으로 법과대학의 전공을 이수중인 학생(휴학생 제외)

 

- 4학년1학기 재학생 중 조기졸업을 희망하는 학생(조기졸업 요건 충족자)

 

 


2. 절차

 

1) 논문계획서 작성:

 

본인이 작성할 논문 주제와 맞는 지도교수님(=심사1교수)께 연락하여 

졸업논문 작성에 대해 의논드리고논문계획서를 작성 (양식 : 하단 첨부파일)

 

메일 및 방문 등으로 본인이 직접 연락.

 

졸업논문 지도교수는 SDP지도교수와 무관.

 

 


2) 논문계획서 제출:

 

2023. 3. 31(금) 까지  제출

※ 기한 내에 계획서 미제출시 졸업논문 작성 불가 


지도교수님께 직접 서명 받은 계획서를 학과 행정실로 직접 제출 또는 스캔하여 메일로 제출하거나, 

지도교수님의 승인 메일을 포워딩 후 작성한 계획서를 첨부하여 메일로 제출 바랍니다.

대면승인 및 전화로 승인받은 경우는 조교에게 메일로 알려주시면 처리하겠습니다.

 

메일주소: kimyh826@hongik.ac.kr

 

 

3) 심사2교수님 배정:

 

- 4월 중순 경 학과 사무실에서 심사2교수님을 배정하여 학생에게 문자로 통지할 예정.

 

 

4) 논문 작성:

 

계획서 제출 후부터 5월 말까지 작성지도교수님께 논문의 전 과정을 지도받는다.

 

 

5) 최종 논문 및 논문 서약서 제출:

 

논문작성 후 심사1, 2 교수님께 검토받고 논문서약서에 심사1, 2 교수님의 서명을 받아 학과사무실로 제출(6월 14일까지)

 

(계획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비대면 메일 제출 가능)





제출기한 2023. 6. 14 까지

 

심사 및 수정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제출 기한 안에 제출 할 수 있도록 5월 안으로 심사요청 드리기 바랍니다.

 

최종 논문 파일은 조교 메일로 제출. (출력물 제출 불요) kimyh826@hongik.ac.kr

 

 

※ 논문 외 졸업 대상자 안내는 4-5월중 공지되며 졸업대상자에게 졸업사정표 확인과 함께 안내됩니다.

 

종강시까지 졸업서류 제출이 가능하며 연락처 정보가 변동됐을 시 클래스넷에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1휴대전화 번호 변경시 학과실에도 바뀐번호를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02-320-1164)

 

※ 2019-1학기부터'학사학위취득유예제도'가 신설되었습니다졸업요건을 모두 만족했을 경우에 학생 스스로 클래스넷에서 유예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사항은 학사학위취득유예 관련 공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hongik.ac.kr/gopage/gostudentsno.jsp?bbsConfigFK=3&pkid=159353)

논문 및 대체서류를 내지 않았거나 학점이 부족한 학생은 유예를 신청해도 반려되며 졸업불가로 자동으로 다음학기로 넘어가게 됩니다.

 


첨부파일
졸업논문 서약서 양식(심사2) (8).hwp 다운로드
졸업논문 계획서 양식 (2).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