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념

인재상 | 핵심 역량 | 하위 역량 |
---|---|---|
자주적 교양인 |
종합적 사고와 소통 |
타당한 근거 제시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실생활의 다양한 현상에 대하여 논리적이고 분석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 타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타인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능력 |
창조적 전문인 |
창조적 문제해결 역량 |
신 가치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사고 및 기초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기존 방식과 다른 창의적인 방법으로 실생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인 리더십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학제간 융합 역량 |
학문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학문분야를 융합할 수 있는 능력 관련 인접 학문 분야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공분야에 대해 폭넓게 사고할 수 있는 능력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면적 접근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능력 |
|
협동적 사회인 |
글로벌 문화 역량 |
글로벌 시민으로서 필요한 기본적인 외국어 능력 글로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 타 문화를 수용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봉사 및 윤리 역량 |
다양한 사회봉사를 통해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 고취 실생활에서의 윤리적 행동을 실천하기 위한 기본 지식 습득 사회 공동체의 번영을 위한 올바른 시민의식 고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