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제출 공지
작성자 한민재
작성일 2021.08.31 11:00:36
조회 151

[2021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제출 공지]

20222월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의 졸업논문 제출 기간과 방법을 숙지하시어 졸업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졸업논문' 수업을 듣는 학생도 동일하게 기간 내에 '논문계획서' '논문서약서'를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졸업논문' 수업에서 P학점을 받아도 자동으로 전산상 논문합격 처리되지 않습니다.

1.대상

- 4학년2학기 이상 법과대학 재학생(휴학생 제외)

-복수전공으로 법과대학의 전공을 이수중인 학생(휴학생 제외)

- 4학년1학기 재학생 중 조기졸업을 희망하는 학생(조기졸업 요건 충족자)

2. 절차

1) 논문계획서 작성:

- 본인이 작성할 논문 주제와 맞는 지도교수님(=심사1교수)께 연락하여 졸업논문 작성에 대해 의논드리고논문계획서를 작성.

- 메일 및 방문 등으로 본인이 직접 연락.

-졸업논문 지도교수는SDP지도교수와 무관.

2) 논문계획서 제출:

2021. 09. 30(목) 까지 메일로 제출. 기한 내에 계획서 미제출시 졸업논문 작성 불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논문계획서는 가급적 메일로 제출 바랍니다.

지도교수님께 직접 서명 받은 계획서를 스캔하여 메일로 제출하거나, 지도교수님의 승인 메일을 포워딩 후 계획서를 첨부하여 메일로 제출 바랍니다대면승인 및 전화로 승인받은 경우는 조교에게 메일로 알려주시면 처리하겠습니다. epdlzpdl@hongik.ac.kr

3) 논문 작성:

- 계획서 제출 후부터 11월 말까지작성. 지도교수님께 논문의 전 과정을 지도받는다.

4) 심사2교수님 배정:

- 9월 말 경 학과사무실에서 심사2교수님을 배정하여 학생에게 문자로 통지할 예정.

5) 최종 논문 및 논문 서약서 제출:

- 논문작성 후 심사1, 2 교수님께 검토받고논문서약서에 심사1, 2 교수님의 서명을 받아 학과사무실로 제출. (계획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비대면 메일 제출 가능)

- 제출기한 2021. 12. 14()까지 (종강일)

- 심사 및 수정에 시일이 걸리니 11월 말까지는 완성하여 심사받기를 권장.

- 최종 논문 파일은 조교 메일로 제출. (출력물 제출 불요)

논문 외의 졸업 안내는 10월중 공지되며 졸업대상자에게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문자를 받은 이후부터 종강시까지 졸업서류 제출이 가능하며연락처 정보가 변동됐을 시 클래스넷에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10월 이후에 바꿀경우 학과실에도 바뀐번호를 꼭 알려주세요!!!!! 02-320-1164 )

2019-1학기부터'학사학위취득유예제도'가 신설되었습니다. 졸업요건을 모두 만족했을 경우에 학생 스스로 클래스넷에서 유예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사학위취득유예 관련 공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논문 및 대체서류를 내지 않았거나 학점이 부족한 학생은 유예를 신청해도 반려되며 졸업불가로 자연히 다음학기로 넘어가게됩니다.

아래에 2021-2학기 졸업에 대한 대략적인 일정 및 안내문을 추가하오니 기타 궁금한사항은 학과실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졸업논문 계획서 양식.hwp 다운로드
졸업논문 서약서 양식(심사2).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