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코로나19 백신공결제 안내 (2021.09.08 수정)
작성자 홍수현
작성일 2021.08.27 11:25:43
조회 140

본교 재학생이 코로나19 백신접종으로 인하여 수업에 출석할 수 없을 경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백신공결제를 시행합니다. 백신 종류에 따라 2회 접종이 시행되는 경우 회차별 동일 기준을 적용하며 사이버강좌는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가. 시행학기 : 2021학년도 2학기


나. 출석인정기간 및 제출서류
1) 출석인정기간 : 접종 당일(1일). 단, 발열 등의 이상증상 지속 시 접종일 이후에도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음.
※ 학생은 접종 전에 반드시 수업담당 교원에게 백신접종 계획을 알리시기 바랍니다.
2) 제출서류 : 「출석인정승인서」, 증빙서류(예방접종내역확인서)
※ 발열 등의 이상증상으로 접종 후 2일 이상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진단서 등을 추가 증빙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
- 접종 당일 및 익일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 (출석인정기간) 접종 당일. 단, 발열 등의 이상증상 발생 시 접종 익일까지 출석 인정 가능
○ (제출서류) 「출석인정승인서」, 증빙서류(예방접종내역확인서)
○ (학생출결) 공결. 단, 출석대체 과제 등을 완수한 경우 출석으로 변경 가능
- 접종 후 2일 이상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 (출석인정기간) 접종 당일 및 진단서에 명시된 기간동안 출석 인정 가능
○ (제출서류) 「출석인정승인서」, 증빙서류(예방접종내역확인서, 진단서 등)
○ (학생출결) 공결. 단, 출석대체 과제 등을 완수한 경우 출석으로 변경 가능


다. 출석인정 승인 절차
① 학생 : 접종 전 수업담당 교원에게 백신접종 계획(예약시간 등)을 알림
② 담당교수 : 수업담당 교원은 수업보충과 관련된 사항을 학생에게 안내
- 예시1. 출석대체 과제 부여
- 예시2. 백신 접종 이후 정해진 기간 내에 결석한 수업의 원격강의 녹화본을 수강하는 경우 출석으로 인정
③ 백신접종
④ 학생
○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출석인정승인서」와 증빙서류(예방접종내역확인서) 제출(단, 발열 등의 이상증상이 있어 접종 후 2일 이상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진단서 등의 증빙서류도 첨부)
○ 대면접수
-「출석인정승인서」작성 → 수업담당 교원의 날인받음 → 「출석인정승인서」원본서류와 증빙서류를 소속학과에 제출
○ 비대면접수
-「출석인정승인서」작성 → 이메일로 수업담당 교원의 승인받음 → 「출석인정승인서」스캔본(수업담당 교원의 날인란만 공란으로 제출함)과 증빙서류, 수업담당 교원의 승인을 받은 이메일 캡쳐본을 소속학과에 이메일로 제출


출석인정승인서: 첨부파일 확인
소속학과 이메일 제출 주소: suhyun4074@hongik.ac.kr


-----------------------------------------------------------------


2021.09.08 수정


(변경전)
1. 2021학년도 2학기에 진행될 청장년층 코로나19 백신접종으로 수업에 결석한 학생의 경우, 출석인정승인서(코로나19 백신공결)를 제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출결은 공결입니다.
2. 출석인정기간은 백신 접종 당일(1)입니다. , 두통 등의 이상증상 발생자의 경우, 진단서 등의 추가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접종 후 익일까지 출석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경후)
1. 청장년층 코로나19 백신접종으로 수업에 결석한 학생의 경우, 출석인정승인서(코로나19 백신공결)를 제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출결은 공결입니다.
2. 출석인정기간은 백신 접종 당일(1)입니다. , 두통 등의 이상증상 발생자의 경우 익일까지 출석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접종 후 2일 이상 수업참여가 어려운 경우, 진단서 등의 추가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첨부파일
(붙임)출석인정승인서[코로나19 백신공결] 양식 수정.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