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개강 후 첫 주 원격수업 진행방법 및 수강정정 등 안내
작성자 홍수현
작성일 2021.08.26 15:32:03
조회 62


1. 개강 후 첫 주(91~97) 원격수업 진행방법

구분

원격수업 진행방법

개강 후 1주차

(91~97)

교수자의 Webex 개인룸에서 수업이 진행됨.

클래스넷 로그인 > (좌측하단)수업선택 > 클래스룸 클릭 > -1 ‘교수자 Webex 개인룸 바로가기클릭 > 수업 참여

개강 후 2주차 이후

(98일 이후)

교수님이 정해놓은 방법으로 수업이 진행됨.

클래스넷 로그인 > (좌측하단)수업선택 > 클래스룸 클릭 > -2 ‘클래스룸 바로가기클릭 > 원격강의실 클릭 > 수업 참여

사이버강좌는 해당사항 없음.


2. 개강 후 수강정정

. 제한인원 미만 과목의 수강정정

1) 학생 수강정정 기간 : 9.1() 09:00 ~ 9.7() 17:00

2) 학생 수강정정 방법 : 학생은 수강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전산으로 수강정정


. 제한인원 마감 과목의 수강정정(기존에 수강신청정정허가원서류에 담당교수가 대면하여 허가하던 업무 절차를 비대면 방식으로 간소화함)

1) 학생 수강정정 신청기간: 9.1() 09:00 ~ 9.7() 09:00까지(17시까지 아님에 유의, 마감시각 엄수) 클래스넷으로 정정신청

2) 수강정정 방법

단계

업무처리 방법

기간

학생

수강정정 신청기간(9.1() 09:00 ~ 9.7() 09:00까지) 내 클래스넷을 통해 제한인원 마감과목 수장정정 신청

- 클래스넷>수강신청>인원초과 과목 수강정정 신청메뉴

9.1() 9:00

~ 9.7() 9:00

담당

교수

클래스넷에서 정정신청 확인 후 승인(또는 불승인)

9.1() 9:00

~ 9.7() 14:00

학과

승인된 학생에 대해 수강정정 처리

학생

처리된 내역을 본인 시간표에서 확인

- 담당교수가 승인한 경우 수강신청 처리됨. , 시간표 중복, 학점초과, 등으로 수강정정이 불가할 수 있음.

9.1() 9:00

~ 9.7() 17:00

 

3. 추가 수강철회(2021-2학기부터 신설)

1.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과목 중 부득이한 사유로 계속 수강할 수 없는 경우, 추가 수강철회 기간동안 수강철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에는 수강 철회만 가능하며, 다른 과목으로 수강신청(또는 수강정정)은 불가합니다.

2. 수강철회 후 원복은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철회로 인해 총 신청학점이 아래와 같이 변경될 경우 장학금 수혜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수혜 장학금의 기준 등을 확인, 유의하여 철회하시기 바랍니다(홈페이지-학사지원-학사행정-장학금 참조).

* 정규학기자 : 15학점 미만 신청시 다음 학기 교내장학금 자격(15학점 이상 취득) 미달
12학점 미만 신청시 다음 학기 국가장학금 자격(12학점 이상 취득) 미달

* 학기초과자 : 10학점 미만 신청시 현재 학기 선발된 교내장학금 자동 취소

4. 학기초과자의 경우는 현재까지 졸업학점(140학점 또는 132학점 등)에 미치지 못한 경우, 수강신청 학점이 0학점이 된다면, 미등록으로 제적처리 될 수 있습니다.

5. 수강철회 후 학생 클래스넷에서 최종 수강신청 현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수강철회 기간: 9.22() 09:00 ~ 9.23() 17:00

. 수강철회 방법: 학생클래스넷 수강신청 정규학기 수강신청 수강신청 화면 바로가기 로그인 수강신청 철회하기


4. 기타 수강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관련 문의처 전화번호는 사전선택, 학년별 수강신청 및 모의수강신청 시행 안내”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붙임2)학생공지_개강 후 첫 주 원격수업 진행방법 및 수강정정 등 안내 (3).hwp 다운로드
(전체클래스넷)사전선택, 학년별 수강신청 및 모의수강신청 시행 안내(수업운영방침 등).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