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2019-1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납부 및 분납 안내(3.15~19)
작성자 유세영
작성일 2019.03.04 14:12:05
조회 6


2019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 납부 및 분납 기간을 안내해드립니다.

다음 사항을 자세히 읽어보신 후 등록금을 기한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금 고지서 열람

구 분

고지서 출력 기간

비고

홈페이지 출력

3 14()

18시 예정

 클래스넷(로그인) 등록금 고지서 출력 (또는)

 홈페이지  Quick Links  주요서비스  등록금고지서

* 학기초과자 및 대학원 수료생(연구등록금 납입자)은 클래스넷에서 고지 서를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3월 개강 후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에 대한 등록금고지서는 해당 등록금 납부기간에 홈페이지 혹은 클래스넷에서 출력하여 사용합니다.

(우편고지서 발송없음)

  

2. 등록금 납부 방법

납부 방법

내용

가상계좌 이체

본인의 고지서상 기재된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기간 및 납부가능시간 내에 등록금을 이체함 (무통장입금, 타행에서의 계좌이체(수수료 발생),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을 통한 계좌이체 등)

은행지점 방문

지점 직접 수납 또는 가상계좌번호로 송금 의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학생

등록기간 중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학자금 대출을 실행함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본교 등록기간인 3/15()~3/19()  09:00~17:00 사이에 지급신청버튼을 클릭해야 가상계좌로 납부됨) 서울 장학팀(320-1045), 세종 학생복지팀(044-860-2457)

 유의사항

1. 개인별 가상계좌는 등록금 수납 이외의 용도로 사용 불가하며, 타학생과 공유 불가합니다.

2. 가상계좌 이체는 1회만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수업료와 납부를 희망하는 선택납부금(학생회비, 졸업준비금, 동창회비) 합산하여 함께 이체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선택납부금을 가상계좌로 이체하지 못했을 경우, 납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울캠퍼스 재무팀(문헌관 1) 또는 세종캠퍼스 총무관리팀(A 2)에 방문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3. 분할납부 신청자는 가상계좌로 이체 납부해야 합니다.(기타 은행 창구 납부 불가)

4. 전액장학금 수혜자로 등록금 실납입액이 “0”원으로 표기된 경우에는 신한/국민/농협은행 전국지점으로 방문하여 “0”원으로 표기된 고지서를 제출하고 등록처리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학생회비, 졸업준비금, 동창회비 중 한 개를 가상계좌로 이체한 경우에는 자동 등록처리 됩니다.

  

3. 등록금 납부 기간 및 장소

 납부방식(일시납부/분할납부)에 따라 아래 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대상자

납부기간

납부 장소 및 납부 가능시간

대학/대학원 재학생

315()~319()

 신한은행 가상계좌 (07:00~23:00)

 신한/국민/농협은행 전국지점 (09:00~16:00)

대학원 수료생

(연구등록금 납부대상자)

315()~319()

신한은행 가상계좌 (07:00~23:00)

* 연구등록금 고지서는 클래스넷에서 출력

학기초과자(미졸자)

315()~319()

신한은행 가상계좌 (07:00~23:00)

* 학기초과자 고지서는 클래스넷에서 출력

. 일시납부

  

. 분할납부

분할 납부 대상

분할납부 신청기간 중에 신청을 완료한 학생

 분납 제외 대상 :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첫학기, 학기초과자(미졸자),

대학원 수료생(연구등록금 납부자), 휴학생은 분납할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본교 홈페이지 클래스넷-고지서/납입증명서출력-분할납부신청 메뉴에서 신청함.

 2019학년도 1학기 분납 신청 :

- 1차 신청 : 2.11()~2.13() <종료>

- 2차 신청 : 3.6()~3.8() 예정 (학사지원팀 공지예정, 클래스넷에서 신청)

- 1차 신청기간에 분납을 신청하였으나 분납등록금 1차 납부기간(2/21~2/27)중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분납 신청이 자동 취소되어 일시납부 대상자

로 전환 되었습니다. 만약 이런 학생이 분납을 재차 희망하는 경우에는 이번

2차 분납신청 기간 중에 반드시 재신청을 해야 합니다.

- 이번 2차 신청 기간 이후에는 더 이상 추가적인 분납 신청을 할 수 없으므로

분납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한을 엄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상세사항은 홈페이지 클래스넷 공지사항의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문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학사지원팀 공지예정)

  

 분할납부 신청 및 취소 문의처 :

대 학 서울-학사지원팀(02-320-1089), 세종-교무행정팀(044-860-2460)

대학원 대학원교학팀(02-320-1297) 및 각 대학원행정실

분납 신청 횟수

분할납부 신청시 2~4회 중 학생 본인이 선택함 (추후 분납횟수 변경 불가함)

, 3 2차 분납신청 기간(3.6~3.8) 중에 분납을 신청한 학생은 2~3회 중 선택 가능 (4회 선택 불가함)

분납 횟수

2(1) 분납신청자 납부기간

납부금액

납부 방법 및 시간

2

1

2019.2.21.()~2.27()

총납부액×1/2

신한은행가상계좌로 고지서상의 분납금액(실납입액)을 이체 납부함.

(기타 은행 창구 납부 불가함)

  

이체가능시간 : 07:00~23:00

2

2019.3.15.()~3.19()

총납부액×1/2

3

1

2019.2.21.()~2.27()

총납부액×1/3

2

2019.3.15.()~3.19()

총납부액×1/3

3

2019.4.26()~4.30()

총납부액×1/3

4

1

2019.2.21.()~2.27()

총납부액×1/4

2

2019.3.15.()~3.19()

총납부액×1/4

3

2019.4.26()~4.30()

총납부액×1/4

4

2019.5.29()~5.31()

총납부액×1/4

분납 횟수

3(2) 분납신청자 납부기간

납부금액

납부 방법 및 시간

2

1

2019.3.15.()~3.19()

총납부액×1/2

신한은행가상계좌로 이체 납부

  

이체가능시간 : 07:00~23:00

2

2019.4.26()~4.30()

총납부액×1/2

3

1

2019.3.15.()~3.19()

총납부액×1/3

2

2019.4.26()~4.30()

총납부액×1/3

3

2019.5.29()~5.31()

총납부액×1/3

 유의사항 :  분납신청자가 해당 차수별 납부기간에 분납금액을 미납한 경우, 분납 신청이 취소되며 일시납부 대상자로 전환됩니다.  분납신청자는 반드시 해당 차수별 납부기간에 맞추어 분납금액을 납입하여야 하며, 각 차수별 납부기간 내에 분납금액을 미납한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미등록 제적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상계좌 이체는 1회만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수업료와 선택납부금액(졸업준비금, 학생회비, 동창회비 등) 합산한 금액을 가상계좌로 이체하시기 바랍니다.

 총납부액이란 수업료-감면액을 의미합니다. 학생회비, 졸업준비금, 동창회비는 별도로 고지됩니다.

대학원생의 분납 1차 실납입액은 (수업료-감면액분납횟수+논문지도비입니다.

 분할납부 신청을 완료한 학생은 아래 해당 차수별 납부기간에 맞추어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안내사항

. 2019학년도 1학기가 휴학 첫 학기인 휴학생도 등록금 납부가 가능하나 휴학시 납부한 등록금은 개인적 사유로 인한 중도 환불이 불가하며, 복학시의 등록금으로만 사용 가능하오니 경제적 사정을 고려하여 신중히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고지서상 납부하여야 할 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신한/국민/농협은행 전국 지점으로 방문하여 “0”원으로 표기된 고지서를 제출하고 등록처리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학생회비, 졸업준비금, 동창회비 중 한 개를 가상계좌로 이체한 경우에는 자동 등록처리 됩니다.

  

. 등록금 납부 확인은 등록금을 납부하신 다음날 낮 12시 이후(/일 제외)부터 본교 홈페이지 클래스넷고지서/납입증명서 출력등록금납부확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신한은행 가상계좌 납부내역의 경우 홍익대학교 홈페이지-Quick Links-주요서비스-‘실시간 납부내역(신한은행)’ 에서 실시간으로 조회가능합니다

  

. 신한은행 SMS문자서비스 제공 : 등록금 납부완료시 개인정보 제공동의를 한 학생에 한하여
SMS문자서비스 제공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학교홈페이지  클래스넷  로그인  개인정보 - 개인정보변경-(하단)개인정보 제공동의

 기타 등록금 납부 관련사항 문의처 : 재무팀(02-320-3137,3138)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