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

신입/편입/재입학생의 학생ID카드 신규 발급

1. 대상: 당해학기 신입/편입생

2. 신청방법 및 기간 : 홈페이지 → 홍익소식 → 학생공지사항 참조 (매년 2월 중 공고)

※ 공지된 신청기간이 지난 경우는 하단에 안내된 재학생 신규 및 재발급 신청 방법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재학생의 학생ID카드 신규 및 재발급 신청

1. 신청 장소 및 교부처

※ 서울캠퍼스 : 학사지원팀02) 320 – 1027

※ 세종캠퍼스 : 교무행정팀 044) 860 – 2632

※ 대학원 : 대학원교학과 02) 320-1231

 

2. 신청방법

- 신규발급자는 반명함판 사진(3*4)1매를 지참하고 해당 행정부서를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 분실, 파손, 사진교체의 경우 재발급 수수료 7000원이 부과됩니다.

(단, IC칩 손상으로 인한 재발급 시 손상된 카드를 반납하면 재발급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 발급일 : 재발급 신청 후 이틀 정도 소요 예정

(단, 학기 초에 신규 및 재발급 신청자가 많으면 발급이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 은행기능(현금인출기능)은 학생증수령 후 학생증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계좌를 연결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학생 각자가 ID카드를 분실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바랍니다.

분실신고

학교(교내기능)와 은행(금융기능)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1. 학교 : 분실신고된 학생ID카드로 도서관, PC실, 건물 출입 등 교내시설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2. 우리은행 : 금융기능(금융관련기능)을 중지시킵니다.

- 우리은행 콜센터 : 1588-5000

- 홈페이지 : http://www.wooribank.com

- 우리은행 홍익대지점 : 02-335-5140

학생ID카드 사용안내

1. 은행기능

- 현금인출기능(우리은행 계좌 생성)

- 학생ID카드를 발급받은 후 우리은행 홍익대지점/조치원지점을 방문하여 계좌연결

 

2. 교내사용기능

- 도서관 출입 및 열람실 좌석배정

- 도서 대출

- PC실 이용

- 주요건물 출입통제

우리은행 체크카드 안내

1. 우리은행에서 신청서 접수 및 발급 (신청자에 한함.)

2. 후불식 교통카드(1달에 10만원 한도)기능. 단, 만20세 이상

3. 기타 자세한 우리V체크카드의 혜택사항은 우리은행에 문의바람.(※ 학생증과는 별도의 카드입니다.)

모바일 학생(신분)증 이용안내

1. 홍익대학교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Play 스토어→“홍익대학교” 검색→파란색 홍익대 로고가 있는 홍익대학교 앱 설치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클래스넷과 동일합니다.)

 

2. “학생(신분)증” 메뉴를 터치하면 QR코드가 생성됩니다. QR코드는 복사 및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생성 후 30초 이내에 QR코드 리더기에 인식시켜야 하며, 메뉴를 터치할 때 마다 재 생성됩니다.

TOP